휴대폰은 크게 갤럭시와 아이폰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대한민국에서는 보통 삼성 갤럭시를 더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처음 갤럭시 폰을 사용 해보시거나 휴대폰이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분들은 갤럭시 화면 캡쳐하는 방법에 대해 모를 수 있는데요. 그래서 간단하게 갤럭시 캡쳐 방법 4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떤 기종이든 동일한 방법으로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으니 천천히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갤럭시 캡쳐 방법 4가지 (스크린샷)
1. 버튼 누르기
갤럭시 화면 캡쳐 중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바로 휴대폰 옆쪽에 있는 버튼 중 [전원 버튼] + [볼륨 조절 – 버튼]을 동시에 눌러주는 것입니다.
기종마다 버튼의 위치는 다를 수 있지만 어떤 기종이든 [전원버튼]과 [-음량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되니 정말 편리한 것 같습니다.
2. 빅스비를 이용하기
캡쳐하고 싶은 화면을 열고 [전원버튼]을 길게 누르거나 “하이 빅스비”라고 빅스비를 호출한다음 “스크린샷 찍어줘”라고 얘기하면 빅스비가 화면을 캡쳐 해주는데요.
빅스비를 부르고, 명령을 하는게 조금 걸리기 때문에 보통은 1번 방법으로 버튼을 눌러 캡쳐하지만, 짐을 들고 있어 손을 사용할 수 없는 상황에서도 캡쳐가 가능하니 알고 있으면 유용할 것 같습니다.
3. 손으로 화면 밀기
갤럭시의 기능 중 손날로 화면을 쓸면(밀면) 캡쳐가 될 수 있게 하는 기능이 있는데요. 평소에 휴대폰을 사용하다가 갑자기 캡쳐가 되는 경우도 있어서 저는 이 기능을 꺼두었지만, 한번 손에 익으면 정말 편할 것 같은 기능 입니다.
기능을 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우선 [설정] 으로 들어가주세요. 설정은 화면에서 알림바를 내리면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바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2. 그 후 아래로 내려서 [유용한 기능]으로 들어가주세요.
3. 다양한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 곳인데요. 이 중 [모션 및 제스처]에 들어간 뒤 [손으로 밀어서 캡처]를 켜주시면 설정이 완료 됩니다.
손으로 밀어서 캡쳐하는 기능 외에도 다양하게 설정이 가능하니 한번 기능들을 살펴보며 나에게 맞는 핸드폰 기능을 사용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기능을 키셨다면 한쪽 화면 끝에 손날을 대고 반대쪽으로 밀면 캡쳐가 됩니다.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하셔도 되고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하셔도 됩니다.
4. 보조 메뉴를 이용하기
이 방법은 많이들 모르실 것 같은데요. 갤럭시 보조메뉴는 화면에 아이콘이 항상 표시되어서 필요할때 버튼 하나로 기능을 쓸 수 있는 옵션 입니다.
이 보조옵션에 스크린샷 버튼도 있기 때문에 한번 설정 해두면 정말 자주 사용하게 되는 기능인데요. 보조 메뉴를 설정하는 방법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설정에 들어가주세요. 화면 알림바를 내려서 들어가셔도 되고 설정 어플을 통해 들어가셔도 됩니다.
2. 그 후 일반 설정 아래에 있는 [접근성]을 눌러주세요.
3. 여러 접근성에 관한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저희는 보조 메뉴 기능을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입력 및 동작]으로 들어가주세요.
4. 그러면 보조메뉴가 있는데요. 이 기능을 켜주시고, 제어 권한까지 허용해주시면 됩니다.
5. 그 후 [보조메뉴]를 누르면 여러 설정을 할 수 있는 설정창이 나오게 됩니다. 투명도나, 크기, 보조메뉴의 항목 등을 자유롭게 선택해보세요.
설정을 하셨다면 이렇게 화면에 보조메뉴 아이콘이 나타나는데요. 이 아이콘은 어플을 사용할때나 홈화면 등 어디든 있습니다.
아이콘을 누르면 여러 메뉴 중 [스크린샷] 버튼을 눌러주면 터치 한번으로 스크린샷을 찍을 수있습니다.
갤럭시 캡쳐 방법 4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각 방법마다 장단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한번씩 사용해보시고 자신에게 편한 기능으로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