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통화 녹음 설정 방법과 저장 위치 2곳

아이폰에서는 안되지만 갤럭시에서는 통화 시 자동으로 녹음 되는 기능이 있는데요. 저는 어느 때에 녹음 파일이 필요할지 모르기 때문에 항상 켜두는 편입니다. 실제로 환불 받거나 할때 통화 녹음을 유용하게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이 글에서는 갤럭시 통화 녹음 설정 방법과 저장 위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통화 녹음 설정 방법

저처럼 환불을 받을 때 이용하거나, 통화로 중요한 업무를 지시 받았을때 다시 한번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도 녹음 파일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 기능을 사용할 때는 법적 규정과 사용자의 프라이버시를 존중하는 것이 중요하며, 관련 법규 및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자동 통화 녹음 기능 설정 방법

자동 통화 녹음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갤럭시에서 몇가지를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1. 휴대폰에서 기본적인 [전화] 앱에 들어가주세요.

2. 오른쪽 상단에 있는 더보기 버튼(세 개의 점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갤럭시 통화녹음 설정 방법

3. 단축번호나 키패드 화면 기본화면 설정 등 여러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이 중 [설정]을 눌러주세요. 저는 테마를 설정 해두었기 때문에 화면은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갤럭시 통화녹음 간단한 설정 방법

4. 그러면 통화 설정으로 들어갈 수 있는데요. 아래에 있는 [통화 녹음]을 눌러주세요.

갤럭시 통화자동 녹음 설정 방법

5. 그러면 [통화 자동 녹음]을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걸 활성화 시켜주세요. 위에 있는 [녹음 후 알림 표시]를 활성화 하시면 통화가 끝난 뒤 통화 녹음이 되었다고 뜨게 되는데요.

매번 알림을 지우기 번거로우신 분들은 활성화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는 한번 더 확인 받고 싶어서 켜두고 있습니다.

갤럭시 자동 통화 녹음 확인

이렇게 하시면 통화 하실때 녹음이 자동으로 켜지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통화가 되고 있을때는 상단에 녹음된 시간이 나오고, 만약 녹음을 하고 싶지 않다면 수동으로 [녹음 중지] 버튼을 누르시면 통화 녹음이 중지되게 됩니다.

통화녹음 완료

통화 녹음 알림을 켜두시면 이런 식으로 통화가 끝난 뒤 녹음 파일이 저장 되었다고 뜨게 됩니다. 이 알림을 누르면 통화 녹음이 저장된 위치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통화 녹음 저장 위치

이렇게 자동으로 통화 녹음 한 뒤 저장된 위치를 확인 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는데요.

1. 전화 앱 설정에서 확인

갤럭시 통화 녹음 저장 위치

1. 통화녹음 설정하는 방법처럼 [전화 앱]-[설정]-[통화녹음]으로 들어가시면 [녹음한 통화]를 확인 하실 수 있는데요. 이 부분을 눌러주세요.

녹음한 통화 파일 확인

2. 그러면 내장 파일 중에서 call 파일만 모아져 있는 곳으로 바로 이동하게 됩니다.

2. 음성녹음 앱에서 확인

번거롭게 전화 앱을 이용할 필요 없이 더 간단하게 확인 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음성 녹음 앱에서 파일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갤럭시 음성녹음 위치 확인

1.  휴대폰 어플 중 기본 [음성녹음] 앱에 들어가주세요. 검색하셔서 들어가시면 편합니다. 그 후 상단의 [목록] 버튼을 눌러주세요.

갤럭시 음성녹음 위치 확인

2. 그러면 통화 녹음들을 확인 할 수 있는데요. 저장된 이름은 이름으로, 모르는 번호는 번호로 나오기 때문에 확인하기 편리합니다. 이곳에는 통화 녹음 뿐만 아니라 음성 녹음 앱을 이용해 녹음한 파일들도 함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갤럭시에서 자동 통화 녹음을 설정하는 방법과 저장된 위치 2곳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간단하게 설정 및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꼭 사용 해보시길 바랍니다.

갤럭시 카메라 무음 설정 간단한 2가지 방법 (SetEdit, 빅스비 루틴)

유튜브 프리미엄 국가별 가격 인상 총정리 (2024년 최신)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5 / 5. 투표수: 31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해보세요.

Leave a Comment

error: 우클릭이 불가능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