렘수면 계산기로 적정 수면시간 찾는 방법

수면의 질은 우리의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는데요. 특히, 렘수면 단계는 꿈을 꾸는 단계로, 뇌와 신체의 회복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렘수면 계산기는 이 중요한 수면 단계를 최적화하도록 도와주는 사이트 인데요. 수험생분들이나 중요한 일을 앞둔 분들에게 더욱 도움 되는 적정 수면 시간 찾는 방법에 대해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렘수면 계산기의 작동 원리

렘수면 계산기는 사용자의 수면 주기를 추적하고 분석하여, 최적의 수면 및 기상 시간을 제안해주는데요. 이 계산기는 사용자가 잠들기 전의 시간을 입력받아, 렘수면 단계를 포함한 수면 주기를 계산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의 적정 수면 시간과 언제 잠을 자면 되는지를 계산해 가장 효율적인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주말을 포함해 항상 취침시간과 기상시간을 일정하게 유지하는게 좋겠죠!

렘수면 계산기 사이트 이용 방법

렘수면 계산기를 사용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1. 슬리피타임이라는 사이트에 들어가주세요.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결제는 없습니다.


렘수면 계산기 사이트 슬리피타임
2. 그 후 몇시에 일어나고 싶은지 시간을 설정해주세요. 아래에 있는 [I plan to fall asleep at…]에 잠들 시간을 적어도 됩니다. 저는 밤 11시에 잠들 예정이라고 적어봤습니다.
 
렘수면 계산기 기상시간
렘수면 계산기 기상시간
3. 그랬더니 기상시간을 1시간 30분 정도씩 나누어서 계산해주었는데요. 사람의 수면은 크게 렘(Rapid Eye Movement, REM)수면과 비렘(Non-Rapid Eye Movement, NREM)수면 상태로 나뉘고 약 6단계로 1번의 수면주기는 1시간 30분정도가 되기 때문에 이렇게 계산을 해준 것 같습니다.
수면 주기 중 가장 얕은 잠을 잘때인 렘수면단계에 맞춰서 잠에서 깨면 훨씬 개운하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최소 수면 사이클인 3번 이상은 잠을 자는 것이 좋기 때문에 4시간 30분 이상 잠잘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람은 보통 잠들때와 잠에서 깰때 약 14분 정도가 걸린다고 하니 그것까지 적절하게 맞춰서 계산하면 좋다고 나와있습니다.
 
지금 잘때 계산
4. [SLEEP NOW] 버튼을 누르니 잠드는 14분까지 포함해서 계산을 해주었네요. (크롬 브라우저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면 한국어로 번역이 가능합니다)
 
사이트에서는 9시간 이상의 수면은 권장하지 않고 있는데요. 또한 나이에 따라 필요한 수면시간도 다르다고 합니다.
  • 신생아: 14~17시간
  • 유아: 12~15시간
  • 유아: 11~14시간
  • 미취학 아동: 10~13시간
  • 초등학생: 9~11시간
  • 청소년: 8~10시간
  • 청소년: 7~9시간
  • 성인: 7~9시간
  • 노인(65세 이상): 7~8시간

렘수면 계산기를 사용하여 적절한 수면 패턴을 설정하고, 건강한 수면 습관을 형성하는 것은 전반적인 건강과 컨디션을 향상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단, 렘수면 계산기는 수면 관련 의학적 조건이나 심각한 수면 장애에 대한 전문적인 진단이나 치료를 대체할 수 없으므로, 수면 문제가 심각한 경우에는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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