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G HUB는 마우스 민감도를 조절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게이밍 기기를 사용 하는 분들에게는 필수적인 소프트웨어 인데요. 하지만 때때로 로지텍 G HUB 무한 로딩 상태에 빠지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이 문제를 해결하는 5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지텍 G HUB 무한 로딩 간단한 해결방법 5가지
로지텍 G HUB와 관련된 프로그램들이 충돌을 하면 무한 로딩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으니 아래의 방법들을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1. G HUB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확인
1. 로지텍 G HUB를 열고 ‘설정’ 메뉴로 이동해서 혹시 업데이트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2.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활성화하면 소프트웨어가 자동으로 최신 상태를 유지합니다.
3. 자동 업데이트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 로지텍 공식 웹사이트에서 직접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2. 컴퓨터 언어 변경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무한로딩이 될 수도 있는데요. 한글을 UTF-8 코드로 변환해주면 로딩이 풀릴 수 있습니다.
1. 컴퓨터 설정에 들어가주세요. 그 후 [시간 및 언어]-[언어]를 클릭합니다.
2. 우측에 있는 [기본 언어 설정]까지 들어가주세요.
3. 그 후 [시스템 로캘 변경]을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Logitech G Hub는 유니코드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Unicode UTF-8 사용]까지 체크 해준 후 컴퓨터를 재부팅 해주시면 됩니다.
3. 백그라운드 프로세스 확인
1. Ctrl + Shift + Esc 키를 눌러 작업 관리자를 엽니다. 만약 반응하지 않는다면 Ctrl + Alt + Del를 누른 후 윈도우 보안화면을 열어 작업관리자를 열어주세요.
2. 프로세스 탭에서 로지텍 항목을 찾은 후 G HUB와 충돌할 수 있는 의심스러운 프로세스나 높은 리소스를 사용하는 프로세스를 찾아서 다 종료해주시면 되는데요.
LGHUB, Logitech G HUB, LGHUB Agent, crashpad_handler 이라고 표시 되어있는 항목을 마우스 우클릭을 눌러 [작업 끝내기]를 클릭해주세요.
3. 그 후 윈도우가 설치 되어있는 드라이브로 가서 (로컬디스크 C, 로컬디스크 D 등) [G HUB] 폴더를 찾아주세요. 그리고 lghub_agent, lghub_updater, lghub_crashpad_handler을 마우스 우클릭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눌러주세요. 마지막으로 lghub을 클릭하면 정상적으로 프로그램이 작동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4. 소프트웨어 재설치
1.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를 통해 G HUB를 제거합니다.
2. 로지텍 공식 웹사이트에서 최신 버전의 G HUB를 다운로드하여 재설치 해주세요.
3.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게 다운로드 하신 후, 다시 실행하면 정상적으로 프로그램을 작동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5. G HUB 설정 초기화
1. C:\Users\[사용자 이름]\AppData\Local\LGHUB 경로에 있는 설정 파일을 찾습니다. (이 경로는 컴퓨터 운영 체제 버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2. 설정 파일을 삭제하거나 이름을 변경하여 G HUB가 새 설정 파일을 생성하도록 합니다. 이 방법은 G HUB의 모든 사용자 설정을 초기화하므로, 필요한 경우 설정을 미리 백업 해두시는 게 좋습니다.
이 방법으로도 안된다면 컴퓨터의 메모리가 부족할 경우에도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는데요. 작업관리자에서 메모리 리소스 사용률을 검사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그 후 리소스 중 사용하지 않는 것은 삭제해주세요.
로지텍 G HUB의 무한 로딩 문제는 여러 가지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 글에 있는 방법을 따라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로지텍의 고객 지원팀에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