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Word를 이용해 문서를 작성할때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바로 가독성을 높이는 것인데요.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글자의 크기나 워드 줄 간격을 변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글에서는 전체 문서의 줄 간격을 변경하는 방법과 문서의 일부분만 변경하는 두 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워드 줄 간격 간단하게 변경하기
전체 문서의 줄 간격 변경
1. 디자인 탭 선택
전체 줄간격을 한번에 변경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글을 따로 드래그 할 필요는 없습니다. 줄 간격을 변경하고 싶은 글을 워드에서 연 뒤 상단의 [디자인] 탭을 클릭해주세요.
2. 단락 간격 옵션 선택
그 후 [단락 간격]을 선택합니다. 원하는 간격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모든 단락 간 공백을 제거하고 싶다면 ‘단락 간격 없음’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3. 원래 설정으로 돌리기
나중에 원래 간격으로 돌아가고 싶다면, 똑같이 [디자인]-[단락 간격]으로 가서 [기본]을 선택 해주시면 됩니다.
문서 일부분의 줄 간격 변경
1. 단락 선택
문서의 일부분만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변경하고자 하는 단락을 드래그 해서 선택해주세요. 전체를 선택하려면 Ctrl + A를 누릅니다.
2. 홈탭으로 이동
상단의 [홈] 탭으로 들어가주세요. ‘줄 및 단락 간격’ 버튼을 클릭합니다.
3. 간격 설정 선택
[줄 및 단락 간격]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 후 원하는 줄 간격을 선택해주세요. 만약 원하는 간격이 없다면 [줄 간격 옵션]을 선택해 조정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줄 간격 옵션에서 배수값을 1.6으로 지정하면 워드 줄간격 160이 되는 것이고 1.8이 워드 줄간격 180이 되는 것 입니다.
4. 단락 앞 뒤 공백 설정
단락 앞, 뒤의 공백 추가 설정을 조절해서 단락 사이의 간격을 원하는대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줄 간격 옵션]으로 들어가시면 단락 앞 뒤의 간격을 좀 더 세부적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워드의 줄 간격을 조정하는 2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줄 간격을 조절하니 훨씬 가독성이 높아진 것 같습니다.